파주특산물

농업기술센터 지역농업통계 안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비자 중심농업, 친환경농업의 실천”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함께
“저비용 고효율의 경영, 기술 보급”을 통한 파주농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파주농특산물 홍보관

임진각에 위치한 『농특산물 홍보관(☎953-9500)』에서는 파주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직거래할 수 있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으로 파주시의 14개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가 중심이 되어 파주장단유통사업단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중이다. 농특산물 홍보관에서 전시 판매되는 농특산물은 장단콩, 쌀, 장단인삼, 감악산머루 등 파주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신뢰구축을 위하여 생산자 실명제 및 리콜제를 도입하고, 직거래를 통한 유통비용을 절감으로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수위 파주쌀

파주지역 쌀은 예부터 임금님께 진상하던 품목 중 하나로 비옥한 땅, 깨끗한 물, 맑은 공기의 청정환경에서 생산되는 찰지고 밥맛이 일품인 쌀이다.

파주장단콩

“파주장단”은 우리나라 최초의 장려품종인 장단백목이 태어난 명가로서 이지역의 토질과 기온은 콩이 잘 여물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최근 웰빙(Well-Being)과 함께 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이소플라빈과 안토시아닌 등의 영양성분이 많고 맛이 뛰어난 파주장단콩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파주시에서는 지역명품인 “파주장단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임진각 관광지내『파주장단콩 전시관(☎940-4515)』을 연중운영하고 있다.

파주개성인삼

세계명품 고려인삼의 맥을 잇는 “파주개성인삼”은 민통선 북방지역과 감악산 기슭의 맑은 기운을 받아 생산되며 인삼의 주요 약용성분인 사포닌 함량이 많아 약효가 뛰어나고 국제시장에서도 최고급품으로 인정받는 6년근 삼이다.

버섯

최고의 숙련된 재배기술로 청정환경 속에서 생산되는 파주버섯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무공해 건강식품입니다. 파주의 대표적인 버섯으로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과 다양한 약용버섯이 있다.

장미

파주에서 재배하는 장미는 색상이 선명하며 신선하여 최고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장미의 향은 신경안정작용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 파주장미는 절화수명이 길어 소비자의 선호가 높다.

벌꿀

DMZ(비무장지대) 청정지대의 밀원에서 생산되는 파주벌꿀은 자연 그대로 살아있는 건강식품으로 포도당이 풍부하여 신이 인간에게 내려준 최고의 건강식품입니다.

Good look(보기좋고), Good taste(맛좋고), Good for health(몸에 좋은)과실을 목표로 재배하는 파주배는 깨끗한 물, 맑은 공기의 자연환경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되며 높은 일교차로 당도높은 최고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참게장

휴전선지역 임진강에서 막 잡아올린 참게를 이용하여 만든 자연산 참게장은 비린내가 없고 단백하여 예부터 임금님의 진상품으로 유명하며 특유의 은은한 향으로 한번 맛을 보면 쉽게 잊지 못한다.

포도

포도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색소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높은 일교차와 깨끗한 자연환경의 최적지에서 생산되는 파주포도는 선명한 색과 맛이 뛰어나 보는맛과 먹는맛이 최상품인 포도로 각광받고 있다.

돼지고기

파주의 돼지고기는 엄격한 식육검사를 통과한 고품질의 돼지고기로 풍부한 맛이 그대로 살아있고 돼지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아라키돈산,리놀산)이 가장 많이 들어있어 혈관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며 혈류를 왕성케 한다.